자가 렌즈 수리, 시그마 18-50 f2.8 자동초점 문제 샐프 수리

장비 & DIY

자가 렌즈 수리, 시그마 18-50 f2.8 자동초점 문제 샐프 수리

M 권학봉 20 2744 4 0


0d340d4a817093386bf3672c46469ae7_1516093232_43.jpg

 



안녕하세요 스트로비스트 코리아 입니다.


http://www.strobistkorea.com


시그마 렌즈 

Sigma 18-50mm f/2.8 EX DC

의 자동초점모드에서 삑삑 끼이익하는 소음이 발생하면서 초점이 매우 느리게 맞는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아마도 바닷가의 고운 모래가 범인인듯 한데요, 모터 부분까지 완전 분해해서 수리합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Public Licens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비영리/ 교육/ 비평/ 연구 규정에 따른 저작권 예외조항의 적용을 받습니다.
원작자 표기, 출처를 표기 합니다.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4.0/legalcode
Creative Commons may be contacted at creativecommons.org.

20 Comments
57 thereday 2018.01.16 18:23  
어렸을적에 볼륨 콘트롤러 하나가 고장난 라디오를
호기심에 분해해봤던 기억이 나네요

분해할때는 자신만만했는데
나중에 다시 조립하려고 하니
갑자기 순서가 생각이 안나서 결국은 갖다 버렸던 ㅠㅠ

렌즈는 처음 분해해 본다고 하셔놓고
너무 능수 능란하게 하시는거 보고
타고난 구라쟁이거나
타고난 손재주꾼이거나 둘중 하나일것이란 생각이 ㅎㅎㅎ

렌즈를 분해수리하는 일이 일반인들에게 불가능한 일인데
이렇게 테스터까지 다루시는걸 보니
사진 = 카메라 = 소프프웨어 = 컴 하드웨어 = 렌즈분해 수리
예술과 기계 를 넘나드는 엄청난 능력자임을 알겠습니다

저는 렌즈가 어떻게 분해되는지
렌즈안이 어떤모양인지 호기심이 있었는데
오늘 제대로 구경했어요 ^^

그 실버의 디지타이저펜이냐고 제가 물었던 그 기기가
이번에 재대로 작동하는 모양을 보여주셨네요

망했어오라는 자막이 크게 나오는 첫장면이라
저는 정말 망한줄 알고 끝까지 가슴 조였는데
마지막에 렌즈가 획 돌아갈때
일부러 소리를 죽여서 더 궁금하게 하셨지요
역시 반전의 묘미 ^^
M 권학봉 2018.01.16 19:00  
아. 저도 분해해 놓고 가져다 버린 전자제품이 정말로 많습니다.
쇼핑용으로 산 액센트가 있는데 대시보드 안쪽에 부품교체를 집적 할려고 한 4,5시간 끙끙대다가,
내부 부품 몇개 작살내고 완전 분해된 상태로 카센타에 가져간적도 있어요. ㅎㅎㅎ
수리기사님이 '이렇게 차를 갔고 오는사람은 첨봤데요"

암튼, 렌즈도 첨이라 자신이 없었기 때문에 버려도 아깝지 않은 렌즈인데,
없으면 아쉬운 그런거라 한번 용감하게 도전해 봤구요.
언제나 느끼지만 편리하게 서비스센터를 이용할수 있으면 그게 최고 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선 시그마 수리센터도 없고, 방콕까지 가는 차비가 렌즈값보다 더 들어가니까 해본건데요.

이렇게 즐겁게 시청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나름 자막효과가 낚시가 되었네요. 앞으로 종종 써먹어야 겠습니다.
M 古九魔 2018.01.16 20:26  
예전에 고구마 렌즈 (SIgma 70-300을 애칭으로 고구마 라고 불렀었죠?)를 수리 해보겠다고 분해해본 기억이 납니다. ㅎㅎㅎ
즐겁게 보고있습니다. ^^
하라고 하시면 노안이 와서 못한다고 말씀드립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축하합니다. 13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M 권학봉 2018.01.17 23:34  
아.. 그 커다른 렌즈를.... 암튼 성공하셨기를 기원해봅니다.
즐겁게 시청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M NewDelphinus 2018.01.16 20:50  
유튜브에 올리시자마다 먼저 봣어요 ㅎㅎ..
근데 이거 수리는 못할것같읍니다..ㄷㄷ 그냥 센터에 보내는걸로 ..이런거 수리하다 병날듯합니다 ㅎㅎ
M 권학봉 2018.01.17 23:35  
즐겁게 수리하시면 가능도 하지만,
역시 센터가 답입니다. ^^
저도 야메라 ....
22 나한국인 2018.01.16 23:27  
권작가님 같은 분들 때문에 수리기사 밥줄이 떨어져서 우리나라 청년 실업문제가 해결이 안되는겁니다.
그래서 전 문제생기면 센터로 가지고 가렵니다..
그런데.. 그 손재주는 부럽다는...
많이....
M 권학봉 2018.01.17 23:35  
ㅎㅎ 그럼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저도 진짜 수리는 센터에 맞겨요.
이렇게 간단한 문제만 해결할수 있는 초보입니다. ^^
12 RyuunJYP 2018.01.17 07:57  
대단하시네요. 대장님 
손재주가 남다르신듯
M 권학봉 2018.01.17 23:36  
예전에는 실패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했습니다.
하다가 보면 다 되요. ^^

축하합니다. 28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18 은대롱 2018.01.17 08:33  
가슴조리면서 봤습니다. :)
이거 은근히 중독성 있네요.
M 권학봉 2018.01.17 23:36  
ㅎㅎ 이러시면 은대롱님께서도 조만간 렌즈하나 분해하시겠는데요,
건승을 기원합니다 !
15 트와일라잇99 2018.01.17 13:55  
작가님 신의손 인정 !!!
대단하십니다. 망했어요 스크린샷 보고 속았네요ㅋㅋ
M 권학봉 2018.01.17 23:37  
ㅎㅎ
그러게요, 낚여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2 우뢰의아들 2018.01.17 17:37  
망했어요. ^^ ㅋㅋㅋ
M 권학봉 2018.01.17 23:37  
ㅎㅎㅎ
네, 멋진 스크린샷 이라고 생각합니다. ^^
5 깡패백곰 2018.01.22 10:03  
망하신줄 알고 들어왔는데 ㅎㅎㅎ
렌즈 속이 정말 신기하네요.. 망해서 버릴 렌즈 있으시면 저한테 버려주세요ㅎㅎㅎ
저도 뜯었다 붙였다 가지고 놀고싶네요..비싼 장난감....
M 권학봉 2018.01.23 12:49  
네, 정말 시간날때 해야지 급하게 하면 망할것 같아요. ^^
처음이 어렵지 한번 해 보면 점점 쉬워요 !
혹시 망하시면 착불로 저에게 버려 주세요. !
1 스트로브 2018.03.19 10:51  
아~ 정말 그레잇..
4 Boxer 2018.03.22 22:58  
재미있게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