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실리콘 맥북 프로를 구매하였습니다.

자유게시판

M1 실리콘 맥북 프로를 구매하였습니다.

10 뉴스네트 2 592 1 0

요즘 맥 설정하느라고 정말 정신이 없을 정도 입니다.


대부분 실리콘 맥에 맞도록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는데 포토샵의 경우 실리콘 맥으로 설정을 하면 플러그인 사용이 안됩니다.


일단 저와 같은 환경에 있는 분들은 당분간 응용프로그램안에 포토샵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눌러 정보가져오기를 한다음 로제타2로 실행하게 바꾸어 주시면됩니다.


그러면 플러그인이 다시 활성화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사양은 M1 프로세서에 16기가 512용량으로 구매했습니다.


한동안 잘 가지고 놀아야 겠네요.

2 Comments
M 권학봉 03.21 04:02  
오.. 축하드립니다 .^^
M1 정말 궁금했는데 저는 다음 버전을 한번 기다려 봐야할것 같아요.

축하합니다. 11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10 뉴스네트 03.22 15:37  
일단 저희 동네는 뭐 아시죠? 개판이라 학생할인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어 자판에 16램에 512SSD로 주문 넣었더니 한국 처럼 서류 요청하지 않더라구요. 권선생님도 구매시 학생이나 교직원 할인으로 구매하셔도 될겁니다. 20몇만원 정도 세이브, 또한 브라질 쪽에 애플 공식 홈에서 학생 할인을 받아 파이널컷, 로직프로 외 3종도 십몇만원에 정식 라이센스 구매 했고요, 하지만 우리나라만 지랄같이 따집니다. 파이널컷 외 5종도 학생 할인은 27만원이나 받아먹죠. 이무튼 바로 주문하고 얼마 안있어서 도착했고, 일단 PC보다는 엄청 빠릅니다. 시간 단축되고 있고.. 아참! M1이라 한글 변경 키 프로그램같은 Karabiner 설치 순간 클린 포맷해야 할지 모릅니다. 맥이 꺼질 때 핑크화면으로 바뀌고 무한 재부팅에 루트 권한 실패 및 오류메시지 전송창, 시동 패닉까지 옵니다. 그리고 클린 설치도 대충하면 깔다가 갑자기 계정 설정 후 벽돌됩니다. 클린도 방법이 자체적으로 되는데 그걸 무시하면 벽돌 사태일어나니 혹시 구매하신다면 제게 알려 주세요.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무튼 Karabiner 빼고는 다 설치 되네요. 또한 플러그 인으로 작동되는 시간이 PC보다는 훨씬 빠릅니다. 프로그램간 갔다 왔다 시간이 확실하게 빨라요. 또한 라룸, 포토샵, 루미AI까지 다 켜놓고 작동시키는데 문제 없음을 확인해 드립니다.

축하합니다. 19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