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에 무지한 사람

자유게시판

라이트룸에 무지한 사람

69 서비 14 2585 0 0

얼마전에는 스트로비스트코리아에 자주 들어왔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조금 관심이 떨어지네요

이유를 혼자서 곰곰히 생각을 해 봤습니다

첫째

나는 조류를 찍기를 원하는 사람으로써 최근에 찍어야할 소재꺼리를 찾아야 하는 긴박감에서 너무나 시간이 없었다고 혼자서 변명을 해 봅니다

사실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만 변명쪽에 무게를 더 두고 싶습니다  ㅎㅎㅎㅎㅎ

둘째로 들라면

내가 너무 라이트룸을 모른다는 겁니다

계속 포토샵만 사용을 하다가 라이트 룸을 사용할려니 용어도 생소한 것이 있으며

라이버러리에서부터 막히는게 보정까지 가 볼 여유도 없습니다

혼자서 기초에 대해서 배워 볼려고 책을 사 놓았으나 시간이 되지 않을뿐더러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고  ㅎㅎㅎㅎ  (내가 이렇게 무지합니다)

 

주변애 라이트룸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을 수소문해보니까 어느 교수분이 지도를 해주시겠다는데

조건이 최소 10명은 되어야  강의를 해주시겠다는 겁니다

물론 강의료는 무료로해 주시겠답니다

장소도 무료로 대여를 해 주겠다고 하는데 .........  (나중에 커피값 정도는 줘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ㅎㅎ)

기간은 일주일 정도로 ...........

부산에서 가까운 곳에 저와 비슷한 환경에 있는 분이 계시면 같이 한번 주선을 해 보겠습니다

 

 

 

 

 

 

14 Comments
31 카제 2016.06.05 13:34  
글 잘 읽었습니다... 자주 뵙게 되는 날이 오겠지요~!
무료강좌에 혹했는데 마지막 한 줄이... 부.......부......부산이라뇨 ㅎㅎㅎ
19 Michael 2016.06.05 14:34  
ㅋㅋㅋ 부..... 부..산.. 부산
M 온달2 2016.06.05 19:47  
아~ ㅜㅜ 서비님~ 가슴 아픕니다.
그런 줄도 모르고 왜 안보이시나 안타까워 했었습니다.

언제 하루 하루정도면 스스로 해쳐 나갈 수 있게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
직접 대면 실습하면서 진행합니다.
저는 초기 학습을 실전 중심의 시행착오로 탐색하면서 라이트룸 프로그램 구조의 기초적 개념을 터득한 사람인데요. 고충을 이해합니다.
쉽게 5~8시간 정도 프로그램의 구성에 대한 개념 접근방식으로 저의 능력이 닿는 데 까지 안내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런 다음 강좌 보시면 이해하기 쉽도록 말입니다.

언제 날 잡아 방문지원 가능합니다~ 제가 부산 내려갈까요!!!
너무나 안타까워 제 심정 털어 놓았습니다.
6월 하순(24일)경이면 저의 바쁜 일정에 일단 틈이 날 것 같습니다.

대가로 원하는 것 하나도 없습니다.(완전 무료지원)
오직 고충 해결 지원심리 발동입니다.
라이트룸 사용의 기본을 익혀 해쳐나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69 서비 2016.06.05 21:06  
아이고  ~~~~
온달님
정말 고맙습니다
그렇게만 해주시겠다니 얼마나 좋은지 모르겟습니다
날자는 6월 하순경으로 정하고
준비물은 무엇을 해야 하나요?
그리고 저 외에 다른 몇명이 참석해도 가능할까요?
그리고 온달님이 어디에 살고 계시는지요?
너무 먼 거리이면 제가 가도 됩니다
M 온달2 2016.06.05 21:50  
알겠습니다.
저의 능력이 닿는 데까지 적극 도와드리겠습니다.
구체적인 것은 전화로 의논하는 것이 편할 것 같군요.
M 주르 2016.06.05 21:51  
역시 온달님은 울 스비코의 수호신과도 같으신 분이세요~ ㅎㅎ 최고십니다.
M 온달2 2016.06.05 22:51  
준비는 컴퓨터에 라이트룸이 깔려 있어야 하고 (라이트룸 CC버전 +포토삽 CC버전 을 권합니다. 한달 11,000원)
준비는
1 함께 대화하며 실습할 수 있는 방에 컴퓨터(실습시간은 서비님의 선험의 정도에 따라 유동적이므로 참착)
2 수십장 정도가 촬영된 카메라와 컴에 연결하는 USB 라인
5 메모지 및 필기구
이상입니다.

저가 스텝 바이 스텝 시법을 보이고 따라 실습하는 방식입니다.
시범 보일 컴푸터와(노트복) 카메라 등은 가지고 갈 것입니다.

몇 분 같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여럿이 하면 학습 효율성이 N분의 1로 줄어든다고 보면 됩니다.
여럿이 하면 강의 형식이 되어 능률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질문과 안내가 N배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그만큼 많이 걸린다는 뜻입니다.

다른 분들이 그냥 견학만 하는 건 관계없습니다.
다만 눈으로 보고 듣기만 해선 돌아서면 그냥 잊어버립니다.
저의 시범을 보고 직접 따라 실제로 해보고 익히는 실습 위주의 방법을 채택하려고 합니다.
.
69 서비 2016.06.05 23:49  
인제 전화를 요청 한걸 알앗습니다.
지금은 넘  늦은 시간이라 내일 아침에 하겠습니다
24 이엘로 2016.06.05 21:16  
저는 라이트룸은 그럭저럭인데
포토샵을 너무 못해요 ㅠ.ㅠ
저랑 반대군요
M 주르 2016.06.05 21:50  
저는 포토샵 라이트룸 둘다 무지 하네요~ ㅎㅎㅎ
백지에 그림을 그리기가 쉬우듯 차차 배워나갈 수 있다 강려크 하게 믿고만 있슴돠~

축하합니다. 30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29 바람에게묻다 2016.06.06 00:38  
저도 포토샵 라이트룸 거의 무지수준입니다
뭔가 하나 배워도 돌아서면 잊어 버립니다
나름 포토샵은 접한지가 15년이 넘었는 데도 아직도 뭐가 뭔지를 모르겠습니다
물론 노력 부족이겠지요
ㅜㅜ
19 Michael 2016.06.07 02:13  
온달 작가님 참 멋지시네요... 저도 작가님처럼 마음 씀씀이가 넓은 사람이 될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 슈퍼걸미미 2016.06.07 21:39  
저 줄서봐도 될까요~ 경남사람이라 강의한다면 부산까지 갈 의향이 있습니다!~
M 권학봉 2016.06.07 23:12  
차근차근 하나씩 하다가 보면 금방 느실꺼에요.
이렇게 적극적으로 배우시면 더욱 빨리 익숙해 지실것 같구요.
아무튼, 화이팅입니다.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