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보고 있는 모니터

자유게시판

요즘 보고 있는 모니터

M NewDelphinus 14 2832 0 0

요즘 모니터 뽐뿌가 와서 말이죠...

가끔씩 검색하는데 엘지 제품중에 요런게 있네요...

무려 모니터 캘리브레이터까지 포함이네요..블로그를 보니 성능은 스파이더제품과 비슷하다고 하는데 ...어쨌든 캘리브레이터까지 포함된 모니터는 첨 보네요..

4K는 아니지만 난 프로가 아니니까 적당히 타협할 수 있을 것 같고

어도비 RGB 99%까지 커버한다고 하는데 ...그들이 말하는 것이니 알 수는 없지만 어쨌든 나쁜 모니터는 아닌듯합니다..

가격은 최저가 기준 499,000

오히려 아마존가격은 800불혹은 600불대로 비싸네요.. 이베이에서는 300불대도 하나 있지만..AS생각하면 그냥 국내에서 사도 될듯한...

..

스펙 상세는 요기 보시면 되구요...

http://www.lge.co.kr/lgekor/product/pc/monitor/productDetail.do?cateId=2410&prdId=EPRD.276647

..

간단하게 스펙은....

한가지 궁금한게 DP포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모니터의 100%성능을 발휘할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HDMI포트를 사용하면 기능을 다 사용하지 못하는 함정이 ㅎㅎ...

..

a819b62f45752086b0f7da2ecbb363af_1476760840_6.jpg 

.

a07adfed669f9d493f10794b0c38ceb2_1476760302_45.jpg
 

14 Comments
M 古九魔 2016.10.18 12:47  
자꾸 이렇게 모니터 뽐뿌를 주시면 확 질러버릴지도 모릅니다... 10년뒤에 ㅋ
그런데 DP 포트를 사용하려면 그래픽 카드에서도 지원이 되야 할텐데.. 그럼공사가 커지지 않나요?
쿼드로 420부터 DP포트가 지원되긴하네요
M NewDelphinus 2016.10.18 13:26  
DP포트 지원되는 컴터를 사야한다는 함정이 있죠...
엘지에도 문의해봤는데 역시 DP포트를 써야 100% 모니터 성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시중에 HDMI to DP 젠더를 사용하면 되지만 젠더를 사용해도 속도나 그런거는 100% 호환이 안되더라구요...
M NewDelphinus 2016.10.18 13:32  
저도 모니터를 살까 말까 고민중이네요...
다만 모니터만 사면 현재 컴터 구성하고 맞지 않아 둘다 바꿔야 하는 점이 주저하게 만들고 있는....
컴터와 모니터를 한꺼번에 바꾸려고 한다면 주저하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ㅎㅎ
M 古九魔 2016.10.18 13:37  
일단 그래픽카드만 바꾸시면 되요.. 쿼드로 420부터 DP포트가 지원되니.. (이게 다나와 최저가 153000원 이네요)
M NewDelphinus 2016.10.18 13:45  
컴터는 노트북밖에 없네요..ㅠㅠㅠ

축하합니다. 32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31 카제 2016.10.18 14:02  
DP포트 사용한다는거부터... 저랑은 바이바이네요 ㄷㄷㄷ
M NewDelphinus 2016.10.18 14:24  
그런데 모든 고화질모니터는 DP포트를 사용해야 100%성능을 발휘하더라구요...
모니터를 바꾸려면 컴터도 바꿔야 한다는 ㅎㅎㅎㅎ....
M 古九魔 2016.10.18 14:27  
제 컴퓨터에는 그 흔한 흐드미 포트도 없다는 ㅠ.ㅠ
M 古九魔 2016.10.18 14:31  
이게 이렇군요..

S-SUB 15핀 포트
D-SUB는 모니터에 부착되어 있는 가장 기본적인 포트로서 VGA 포트라고도 불리며,
아날로그로 전송을 합니다.

이 포트는 다양한 해상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
640×400px @70 Hz
1280×1024px (SXGA) @85 Hz
 2048×1536px (QXGA) @85 Hz

DVI 포트
싱글링크는 최대 해상도 1920 x 1080 60hz
즉, Full HD 밖에 지원을 안 하지만
듀얼 링크는 최대 3840 x 2400 33hz까지 지원을 합니다.

HDMI
HDMI는 현재 1.0을 시작으로 2.0a/b 규격까지 나와있으며,
최대 해상도는 3840 x 2160 60hz이며
FullHD 해상도에서는 최대 120hz까지만 동작

DP

디스플레이 포트는 버전이 1.4까지 나와있으며,
최대 4K 즉 UHD 화면에서 120hz까지 지원하며
동시에 8채널 오디오까지 전송
nVIDIA의 1070, 1080 시리즈, AMD 라데온 RX 480부터
DP 포트 버전 1.4를 지원

nVidia 라데온 저카드도 가격이 80만원대더군요 ㅠ.ㅠ 전 그냥 막그냥 포기

축하합니다. 20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M NewDelphinus 2016.10.18 14:50  
모니터만 산다고 되는게 아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저도 막 엘지 고객센터에 전화 해 보고....실망...컴터를 바꿔야 하는구나 실감 ㅎㅎㅎ
12 이프로더 2016.10.18 20:30  
오래간만에 들어오네요.^^
안그래도 현재 듀얼 모니터 사용중인데. 그 중 한 제품이 성능이 점점 저하되네요.
더욱이 저는 디자인업을 하다보니 추천해 주신 모니터에 뽐뿌 들어가려고 합니다. ㅎㅎ
24 hielo 2016.10.19 19:50  
보기에는 좋아보이네요
lg가 패널은 참 잘 만드는데 모니터는 못 만들어서 좀 그래요..
M NewDelphinus 2016.10.19 20:33  
국산 제품은 별로 선택지가 없는게 참 아쉽네요...
장인정신이 부족하다랄까.....이익만 생각하는 기업이 약간은 아쉬운듯한...
7 Silence 2016.10.21 01:11  
아 좋네요.. 제 그래픽카드에 DP포트가 있긴 한데..아참, 라데온 5770 같은 옛날 외장 그래픽 카드도 DP포트는 있어요 참고하셔요. 나온지 3년전 고급형(?) 그래픽 카드를 중고로 영입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단, 4K는 지원안할거에요. 규격이 한번 더 바뀐지라...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