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토요일에 조카 돌 사진을 찍어주기로 해서 질문드립니다

질문 & 답변

이번주 토요일에 조카 돌 사진을 찍어주기로 해서 질문드립니다

4 Daehyeon 1 1047 0 0

이번주에 조카가 집에서 돌 잔치를 하여서 사진을 찍으주려하는데요

제가 이런 촬영은 처음이라 돌 촬영은 보통 어떤 렌즈로 어떻게 촬영하는지 궁금합니다.

렌즈가 35, 50, 85있고 SB700, 100cm 반사판 하나 이렇게 있는데 돌 촬영할때 스피드라이트 사용하시나요?
스피드라이트를 상용하면 사진이 잘 나오겠지만 어린아이 눈에 좋지 않을꺼 같아 고민이 됩니다.

만약 사용한다면 천장 바운스를 하게 될 텐데 그럴 경우에 반사판은 아래 사진 1, 2번 중 어느 위치가 좋을까요?

오늘이 화요일이라 엄브렐라를 하나 사서 1번 위치에 두고 반사판을 2번 위치에 둘까도 생각중입니다

돌상에서 가족들과의 촬영은 35mm로 그외 다른 사진은 50mm로 찍으면 좋을것 같은데 어떤가요?

1 Comments
M 권학봉 2020.04.21 21:09  
1번과 같은 셋팅을 하시면 반사판에서 반사된 빛이 카메라와 동일한 방향에서 감으로 전체적으로 평면적인 느낌이 강하지만 어두움없이 나올듯 합니다.
촬영하시는 분들이 모델급이라면 좋은 결과가 될것 같지만, 평면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실제보다 좀 더 부어 보일수 있습니다.

2번과 같이 촬영하시면 일반적인 결과물을 얻어실 수 있을듯 합니다. 하지만 촬영장소를 꼭 미리 방문하셔서 천정이 밝은 색(흰색)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현장에서 어두운 천정이나 컬러가 진할경우 사진에 큰 영향을 미쳐서 바운스 촬영을 하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운스 촬영시    카메라 ------- 피사체 ---------------------- 배경            중에서 피사체와 배경의 거리가 멀면 멀수록 어두워 지기 때문에 어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명에 익숙하지 않다면 기본적으로 ISO를 올려서 조명없이 촬영한다고 생각하시는게 안전할 듯 합니다.
시도해 보신다면 최소한 현장방문후 계획해 보셔야 할듯 합니다.
렌즈의 경우 다양하게 사용하면 좋지만 기본적으로 35mm 를 기준으로 삼고 가끔 85mm 로 클로즈업샷을 추가해 주면 될듯 합니다.
제목